일심과 생활혁신으로 병신년 도정을 열다



● 일시: 도기 146년 2월 10일(음력 1월 3일)
● 장소: 증산도 본부,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

“정월 초하루는 인간의 명절이요, 정월 초사흘은 인간의 고사(告祀)일이니라.”(도전 11:75:1)

병신년 도정道政의 시작을 알리는 정삼도정시무正三道政始務 천지고사치성이 도기 146년 양력 2월 10일 증산도 본부와 교육문화회관 태을궁에서 봉행되었다. 전국 및 해외도장의 신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종도사님의 집전으로 봉행된 정삼치성은 현재 진행 중인 천일기도 정성공부를 온전히 완수하고 조화성령을 받아내려 살릴 생生자 의통성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려는 도생들의 기도와 다짐들로 가득 채워진 자리였다. 

치성을 마친 후에는 한 해 동안 열심히 신앙한 신도들에 대해 종도사님께서 표창 수여로 격려하는 순서가 있었고, 음복 시간을 가진 후에는 상생방송 시청자상담실의 시청자 수렴사례가 공유되었다. 이어 경주노서도장의 살릴 생자 활동사례 발표와 함께 포교원장을 통해 SNS 활용 등 병신년 포교활동에 대한 방향성을 공유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그리고 올해 도정 전반에 관한 종도사님의 중요 도훈 말씀을 경청하며 이날 치성 일정이 마무리되었다. ◎

종도사님 주요말씀


●우리가 상제님 진리를 신앙하는 결론은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상제님의 심법을 체득하는 것이다. 선천 문화에서 말하는 도솔천 천주님, 아버지 하나님, 호천금궐 상제님, 천상에 계신 원론적인 상제님의 마음이 아니고, 천지 역사의 지위를 가지고 오시는,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의 세계를 다스리시는, 우주 역사의 중심에 계신 통치자인 하나님의 지혜와 그 심법. 또한 그것을 직접적으로 전수받는 인간, 역사 현장 중심에 서 있는 생동하는 일꾼, 새 역사 주인공으로서 살아있는 개척자 일꾼의 심법. 그것이 상제님이 바라시는 일심이다.

●우리가 일심을 갖는다는 것은, 우리가 일심이 되었다는 것은 우리들 스스로가 상제님과 하나된 마음이 되었다는 것이다.

●상제님 일꾼으로서 일심을 갖기 위해 우리들의 생활혁신 3대 주제가 있는데, 첫째는 천지의 조물주 하나님과 일체가 되는 태을주, 둘째는 묵은 기운을 무너뜨리고 새 기운을 받는 치성 참여, 셋째는 가가도장 개척과 같은 살릴 생生자 공부이다.

Posted by 바람을본소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