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과학자, 인과응보(因果應報)의 비밀을 발견 2015.11.20 http://goo.gl/JkpuO0 영국 카디프 대학과 미국 텍사스 대학의 연구자들은 통계학을 이용해 “선악응보”의 인과 관계를 연구했다. 튼튼한 신체를 가진 소년 범죄자의 건강 상태가 중년이 되면 급속히 악화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입원 치료를 받거나 몸에 장애가 나타나는 현상이 일반 사람보다 몇 배나 더 높다. 이는 범죄자 특유의 좋지 않은 심리 상태와 생활 습관의 결과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지만, 나쁜 짓을 하면서 얻은 ‘악보’(惡報)로 볼 수도 있다.....최근 미국 예일대학과 캘리포니아대학은 ‘사회관계의 좋고 나쁨이 사망률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공동 연구를 실시했다. 무작위로 선택한 7천명을 대상으로 9년간 추적 조사한 결과, 주위 사람들과 원만하게 지내고 남을 기꺼이 돕는 사람은 마음이 좁고 남에게 해를 끼치더라도 자신의 이익을 확보하려는 사람보다 건강 상태가 훨씬 좋았고 후자의 사망률은 전자보다1.5~2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종과 계층, 생활 습관이 달라도 같은 결과를 얻었다. 연구가들은 이 결과를 토대로 “착한 일을 하면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 남의 덕 보기를 바라지 말라. 남의 은혜를 많이 입으면 보은줄에 걸려 행동하기가 어려우니라. (증산도 道典 8:27) 


선천의 모든 악업(惡業)과 신명들의 원한과 보복이 천하의 병을 빚어내어 괴질이 되느니라. 3 봄과 여름에는 큰 병이 없다가 가을에 접어드는 환절기(換節期)가 되면 봄여름의 죄업에 대한 인과응보가 큰 병세(病勢)를 불러일으키느니라.” (증산도 道典 7:38) 


사람을 많이 살리면 보은줄이 찾아들어 영원한 복을 얻으리라 (증산도 道典 5:412) 

Posted by 바람을본소년
,